신지혜 시인 보도클리핑*

제목[달사람닷컴]시집 '토네이도'출간 신지혜 "인생 노정, 토네이도 같다"2020-10-15 16:10:57
작성자

연예소식 연예 소식

시집 '토네이도' 출간 신지혜 "인생 노정, 토네이도 같다"시집 '토네이도'출간 신지혜 "인생 노정, 토네이도 같다"
달사람닷컴 | 달 사람 닷컴 | 2020-09-25 | 2020-09-25 | 65 65

"대륙을 강타한 토네이도/ 너는 처음에 무화과나무 밑에서 부스스, 가느다란 실눈을 떴지/ 고요해서 숨이 막혀요/ 너는 이따금 울부짖었지/ 너는 마침내 홀로 이 길을 떠났지…." "대륙을 강타한 토네이도 / 너는 처음에 무화과 나무 밑에서 부스스, 가느 다란 실눈을 떴지 / 고요해서 숨이 막혀요 / 너는 이따금 울부 짖었 지 / 너는 마침내 홀로이 길을 떠났지…."

미국 뉴욕에 거주하는 신지혜 씨가 25일 국내에서 이같이 시작하는 시 '토네이도'를 제목으로 시집을 출간했다. 미국 뉴욕에 거주하는 신지혜 씨가 25 일 국내에서 이같이 시작하는시 '토네이도'를 제목으로 시집을 출간했다. 그는 2018년 이 시로 '윤동주 서시 해외작가상'을 받았다. 그는 2018 년이 시로 '윤동주 서시 해외 작가상'을 받았다.

신 씨는 이날 연합뉴스와의 전화 인터뷰에서 "사람 사는 인생의 노정이 '토네이도'와도 똑 같다"며 "자신의 발원지를 모르는 채로 이곳, 이 무한 우주의, 이 지구별에 태어나 내가 어디서 와서 어디로 가는지조차 모르고, 자신을 지탱하기 위해 넓고도 거친 세상 한복판에서 한판 대결을 벌이는 일, 즉 이 세상에 눈뜨고 나온 모든 존재의 노정이 같은 것"이라고 말했다. 신 씨는 이날 연합 뉴스와의 전화 인터뷰에서 "사람 사는 인생의 노정이 '토네이도'와도 똑 같다"며 "자신의 발원지를 모르는 채로 이곳,이 무한 우주의,이 지구별에 태어나 내가 어디로 가는지조차도 모르고, 자신을 지탱하기 위해 넓고도 거친 세상 한복판에서 한판 대결을 벌이는 일, 즉이 세상에 눈 뜨고 나온 모든 존재의 노정이 같은 것 "이라고 말했다.

'토네이도'에는 총 63편의 시가 수록됐다. '토네이도'에는 총 63 편의 시가수록됐다. 일상의 치열한 삶, 죽음과 종교, 자성과 직관, 상상과 초월, 명상과 조응, 우주의 순환고리, 이 차원과 저 차원 등 다양한 주제와 소제의 시편들이다. 일상의 치열한 삶, 죽음과 종교, 자성과 직관, 상상과 초월, 명상과 조응, 우주의 순환 고리,이 차원과 저 차원 등 다양한 주제와 소제의 시편들이다.

신 작가는 '우주 시인'이라고 불린다. 신 작가는 '우주 시인'이라고 불린다. "남달리 큰 우주적 스케일의 사유와 변화무쌍한 상상으로 무한천공을 잘 노닌다. 이 시집은 '우주'의 파노라마"라고 문학평론가인 오민석 단국대 영문학과 교수가 평했다. "남달리 우주적의 사유와 변화 무쌍한 상상으로 무한 천공을 잘 노 닌다.이 시집은 '우주'의 파노라마"라고 문학 평론가 인 큰 오민석 단국대 영문학과 교수가했다 평 국대.

신 작가는 "이 지구상에서 치열한 삶을 사는 모든 선한 존재들에게 이 시집을 바친다"며 "이 지구가 돌아가는 이유는 오직 그들 덕분"이라고 추켜세웠다. 신 작가는 "이 지구상에서 치열한 삶을 사는 모든 선한 존재들에게이 시집을 바친다"며 "이 지구가 돌아가는 이유는 오직 덕분"이라고 추켜 세웠다.

서울에서 출생한 그는 미주 중앙일보 신춘문예와 '현대시학'으로 등단했다. 서울에서 출생 한 그는 미주 중앙 일보 신춘 문예와 '현대 시학'으로 등단했다. 제3회 재외동포 문학상 대상, 미주동포 문학상, 미주시인 문학상 등을 수상했고, 시집 '밑줄'이 한국문화예술위원회 우수도서로 선정됐다. 제 3 회 재외 동포 문학상 대상, 미주 동포 문학상, 미주 시인 문학상 등을 수상했다, 시집 '밑줄'이 한국 문화 예술위원회 우수 도서로 선정됐다.

신지혜 시인(왼쪽)이 출간한 시집 '토네이도' 표지 [본인 제공]신지혜 시인 (왼쪽)이 출간 한 시집 '토네이도'표지 [본인 제공]

https://translate.google.com/translate?hl=en&sl=en&tl=ko&u=https%3A%2F%2Fdalsaram.com%2Fm5%2Fenter.php%3Fboardgubun%3Dview%26id%3D1324&prev=search  

 

#달사람닷컴# 신지혜 시집#토네이도# 신지혜 시인# 신지혜#
댓글